연금복권은 뭘까요? 해외 파워볼은? 국내에서 하는 합법적 게임에 관하여

연금복권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아마 로또를 사다가 알게 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1번의 큰 당첨금과는 다르게 연금 지급형태는 20년동안 지급을 받는 형태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어떤 형태로 당첨이 되고 금액은 어느 정도인지 모르셨나요? 국내 연금복권에서 해외 파워볼까지 넓게 알아가보시죠! 그리고 국내 합법적인 ‘동행복권 파워볼’에 대해서도 알아보시면 매우 흥미로우실거라 믿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글들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5분마다 결과를 알아서 기다림이 짧고 분석적인 방법으로 다가간다면 확률도 높다는 사실!

연금복권이란?

연금 형태 아시죠? 당첨된 소식이 부러워서 들어본 적도 있으실거 같아요. 연금식 당첨금을 받을 수 있는 복권 형식입니다. 2011년부터 매주 1회씩 발행해온 추첨식 복권으로 1등 당첨 시 세전 월 700만원씩 20년동안 총 16.8억원씩 받을 수 있는 복권입니다. 그래서 이름이 ‘연금복권’입니다. 지난 2020년 5월부터는 당첨금과 제도가 많이 바뀌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우선 이름이 연금복권 520이었으나 연금복권 720+로 바뀌었다는 부분입니다. 이유는 한 달에 500만원씩 지급하던 금액이 200만원이 더 오르면서 한 달에 700만원으로 인상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연금복권 720+로 바뀌었고 복권 1개당 가격은 1천원이며, 1인당 1회 10만원, 1일 15만원으로 구매 제한이 있습니다.

연금복권 수령액과 당첨 확률은?

연금복권의 경우는 1등 당첨금을 한꺼번에 받을 수 없습니다. 단점이라면 이 부분이 단점인거죠. 그리고 세후 총 수령액이 월 546만원씩이고 20년간 총 13억 1040만원을 수령하게 됩니다. 이 금액은 세금 부분으로 본다면 로또보다는 유리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율로 말씀드린다면, 3억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일시불 당첨금에 대해 33% 세율이 적용되는 반면에 연금복권의 경우는 22% 세율이 적용되어 다른 복권보다 실수령액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에 해당됩니다. 연금복권 당첨의 경우를 등수별로 본다면, 3등은 10만분의 1의 확률이고, 2등은 1백만분의 1의 확률, 1등은 5백만분의 1의 확률로 당첨방법은 연속 7자리가 모두 일치해야 합니다. 이러한 당첨 확률은 로또보다 약 1.6배 높다고 합니다. 혹시 당첨금이 연금 형태여서 사망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나머지 받지 못한 당첨금의 경우는 민법에 따라 상속된다고 합니다.

연금복권(연금복권 720+) 구매방법 및 당첨여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두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매처에 따라 당첨도 각각 되며 오프라인 판매점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전국의 편의점, 가판대, 복권방 등으로 지하철역 근처에서도 흔히 볼 수 있으셨을 겁니다. 연금복권은 1조~5조, 000000-999999 번호로 구성할 수 있어서 번호를 선택합니다. 연금복권은 동일하게 이어지는 번호로 선택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입의 경우 현금을 지불하는 형태이며 구입한 복권이 도난, 분실, 오염, 훼손되었다면 재교부가 불가능합니다. 구입을 하셨다면 티켓 후면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 후에 서명합니다.
온라인은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구매가능합니다. (링크 : www.dhlottery.co.kr)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 뒤에 예치금을 충전하여 복권 구매 메뉴 중 연금복권 720+를 선택하여 구매하기를 눌러 구매하면 됩니다.
연금복권은 매주 목요일에 MBC 생방송 추첨방송으로 진행하여 오후 12시 20분에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 ARS(1566-5520 1번, 0번 순서로 선택) 등 확인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동행복권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복권의 QR코드 스캔을 통해 확인도 가능합니다.

연금복권 추첨 방법은?

총 2번의 추첨이 진행되며 1개의 머신에서 1~5까지의 조 추첨을 하고, 6개의 머신에서 0~9까지의 번호도 추첨됩니다. 첫 번째 추첨 이후에는 보너스 추첨이 진행되는데, 이 때는 조 추첨은 빼고 6개의 머신에서만 6자리 번호 추첨이 진행됩니다.

연금복권이 당첨되었어요! 수령방법은?

축하드립니다. 당첨되셨나요? 연금복권의 수령방법의 경우는 판매점과 온라인 구매로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판매점의 경우는 5만원 이하는 복권판매점에서 수령가능합니다. 5만원 초과의 경우는 NH농협은행 전국지점, 3억원 이상의 경우는 농협은행 본점에서 수령가능합니다. 지역 농협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온라인 구매하셨나요? 마이페이지> 구매/당첨> 고액당첨내역 이 순서로 메뉴를 들어가서 당첨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3억원 이하까지는 실명인증을 한 후에 ‘연금식 당첨금 지급 신청서’ 작성을 통해 (주)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실명인증을 하면 예치금 계좌로 자동 지급됩니다. 3억원 이상 당첨금은 농협은행 본점에서 수령가능합니다. 5만원 이하 당첨금은 추첨이 끝난 후, 자동으로 예치금 계좌로 입금됩니다. 매월 당첨금을 받는 연금식의 경우는 판매점과 온라인 모두 당첨금은 세금을 제하고 다음 달 20일부터 지급되며 당첨금은 복권 뒷면에 표시된 지급기한까지 당첨금을 지급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미성년자는 복권 구매가 불가능하여 당첨금도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는 연금복권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필자는 연금복권처럼 합법적이지만 조금 더 짜릿하고 즐거움을 줄 파워볼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마 읽다보면 필자의 추천에 이유가 있구나!라고 느끼실거라 생각합니다.

해외 ‘파워볼’이란? 당첨금은?

파워볼 복권은 미국에서 발행되는 로또 복권 중 하나이며 미국의 로또 복권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 당첨 상금은 세계 최고 수준인 5억 달러 (약 570억 원정도) 입니다. 미국에는 로또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파워볼’과 ‘메가밀리언’ 2개의 복권이 있는데 이 2개의 복권이 유명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엄청난 당첨금이기 때문에 유명합니다. 지금까지 미국에서 당첨된 금액 중 가장 많은 금액은 지난 16년 1월이었으며 파워볼 당첨상금 15억 8600만달러 였습니다. 별로 와닿지 않으시죠? 바로 약 1조 7525억원이었던 겁니다! 대단하죠? 그 다음으로는 지난 18년 10월로 메가밀리언 15억 3700만달러 ( 약 1조 6983억원)이었습니다. 어떠신가요? 금액에서 눈이 커지고 파워볼에 대해 관심이 가지지 않나요? 필자는 그렇습니다. 주식, 부동산부터 금테크, 그림 등으로 제2의 수입을 위한 골머리를 쌓는 요즘입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파워볼’ 복권을 통해 짜릿함과 즐거움을 느끼신다면 잠깐의 힐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워볼의 역사는?

파워볼은 1988년 로또 아메리카로 발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992년 4월 19일에 ‘파워볼’로 변경하여, 3일 뒤인 4월 22일에 제1회 추첨식이 열렸습니다.
추첨 방식은 ’12년 이전까지는 1~49 사이의 숫자 5개, 1~42 사이의 숫자 하나(이 숫자가 새겨진 볼 이름이 파워볼)가 일치하면 1등 당첨이었습니다. ’12년 이후로는 1~69 사이의 숫자 5개, 1~26 사이의 파워볼 숫자 하나가 일치해야 당첨되는 구조로 변경되었습니다.

파워볼 게임 방법 및 구입방법?

우리나라의 로또처럼 숫자를 선택 식으로 하기때문에 규칙이 매우 간단합니다. 미국 ‘파워볼’의 판매 금액은, 1개당 2달러이며 매일 구매 가능합니다. 한국의 로또와 같이 번호를 마킹하는 형태로 방법도 쉽습니다. 추첨은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1시쯤에 (미국 시간으로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진행됩니다. 당첨금이 큰 이유는 1등 당첨자가 없을 때 이월되기때문에 다음 달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이월에는 기한이 없으며 무제한이기때문에 금액이 끊임없이 커지게 되는 거랍니다. 이러한 파워볼은 미국 내 44개 주와 워싱턴DC,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푸에르토리코에서 발매되며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국 거주자는 공식 파워볼 사이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1~69의 숫자 중에서 5개 선택 (흰색 공) 1~26의 숫자 중에서 1개 선택 (빨간 공 : 파워볼) 선택한 6개의 숫자 중에서 몇 개의 숫자를 맞추느냐에 따라 당첨금이 달라집니다. 역시나 설명을 들으면 들을 수록 우리나라 로또와 흡사하죠? 그리고 선택한 숫자 6개가 모두 일치하면 1등 당첨이 되는 겁니다.

당첨금을 배로 커지게 하는 방법?

파워볼에는 기존의 당첨금에서 2~10배까지 획득할 수 있는 파워플레이 시스템이 있습니다. 파워플레이는 잭팟을 제외한 모든 당첨금에 해당합니다. 즉, 1등 당첨금 이외의 당첨금을 최대 5배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판매량이나 이월 횟수, 당첨자 수에 따라 당첨금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파워플레이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기존 복권가격에 1달러를 추가해야 하며, 파워플레이는 2~5배 중 1개가 나오며 2배의 경우 24/43, 3배의 경우 13/43, 4배의 경우 3/43, 5배의 경우 2/43이며 만약 당첨금이 적어서 10배가 있다면 1/43입니다. 그 외에도 1개당 8달러를 추가로 지불하면 더블 팟 (Double Pot)이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1등에 당첨되면 당첨금이 2배가 됩니다.

파워볼 추첨은?

미국 동부 시간으로 매주 2회 진행됩니다. 수요일, 토요일 현지 시각 오후 10시 59분에 생방송으로 실시하며 방식은 이월 방식이라 전회차에 당첨자가 없는 경우 다음 회차로 넘어갑니다. 당첨금에서 떼는 세금은 연방 세금 25%가 기본이고 주 정부 세금이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습니다. 참 세금의 경우는 미국인에게는 당첨금의 25%를, 외국인에게는 이보다 높은 30%를 세금으로 징수 하게 된다고 하네요.

파워볼 당첨되었네요. 수령 방법은?

정말 이 어려운 시국에 당첨된다면 그 어떤 기쁨보다 클 듯 싶습니다. 파워볼의 당첨금 지급은 일시금 지급 방식과 연금 지급 방식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즉 일시금은 한꺼번에 당첨금을 받는 형태며, 세금은 연방세와 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세금은 약 38% 정도로 추정되고 있지만, 이는 미국 시민권이 있는 경우로 참고하세요. 그리고 연금식의 경우는 위에 설명드린 연금복권처럼 받는 형태로 29년 동안 30번에 나누어 받게 되며, 매년 소득세 형태로 지급하게 됩니다. 외국인에 대한 세금은 주 마다 다르게 적용되고 약30%정도로 알려져있습니다.

미국 ‘파워볼’ 구매방법은?

미국 현지에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공식 파워볼 사이트에서 외국인도 구매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구매대행을 하는 경우는 당첨금을 받기 어렵습니다. 이뉴는 구매대행은 불법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미국 당국은 파워볼을 공식 판매하고 있는 미국 47개 지역(미국령 2곳 포함)에서만 파워볼 구매와 당첨금 환급을 허용하고 있으며 이 외의 경우는 구매대행 업체와 분쟁에 휘말리거나 법적 근거가 명확하지 않아서 당첨금을 받기가 매우 불리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합법적으로 국내에서 ‘파워볼’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필자가 강력추천하는 게임은? ‘동행복권 파워볼’

‘동행복권 파워볼’ 이 게임은 한국에서 최초로 발매한 온라인 복권입니다. 공식 동행복권 파워볼 사이트 (www.dhlottery.co.kr) 로또와는 달리 일주일에 한 번씩 추첨을 하는 게 아니라 5분마다 게임이 진행되어 하루에 총 288회차의 게임이 진행됩니다. 대단하죠? 동행복권 파워볼은 미국의 파워볼과는 달리 무조건 숫자가 적중해야 당첨되는 형태는 아니며 분석에 예측도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의 분석도 중요하게 여기며 이렇게 분석까지 한다면 당첨 확률까지 높을 수 있죠. 초보자들도 쉽게 소액으로 즐길 수 있으며 (1매 1,000원) 복권의 구매 한도는 1회 10만 원, 1일 10만 원으로 제한됩니다.

게임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 째, 숫자 선택게임으로 일반볼 5개(1~28까지)와 파워볼 1개(0~9까지)가 선택한 숫자와 일치하는 갯수에 따라 등수가 결정되는 형태입니다.
두 번째, 숫자의 합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오프라인에는 없는 것으로 숫자를 정확히 맞추는 것이 아니라 숫자의 총합이 홀수나 짝수인지를 선택하고 게임으로 숫자의 합이 소(15~64), 중(65~80), 대( 81~130) 이렇게 소, 중, 대 중에서 선택도 가능합니다.

파워볼 주의할 점? 안전하게 배팅하는 법?

배팅을 하다보면 눈덩이처럼 커지기만 할 수 있겠죠? 그래서 필자가 주의할 점에 대해 몇가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자 우선, 본인만의 배팅 시스템을 정하세요.
배팅을 할 때 기본 배팅금을 얼마로 할지 회차별로 금액 조절을 어떻게 할지 미리 정해놓고 전략을 잘짜시길 권해드립니다. 하루동안 5분 단위로 돌아가다보니 돈이 돈같지 않게 빠져나가고 배팅을 할 수 있습니다. 분석도 하면서 진행해야겠지요.
그리고 다음은 감정 조절을 잘하기. 이 부분은 해보신 분들이라면 공감이 가실겁니다. 나의 감정 그대로 배팅을 하고 후회를 하는거죠. 하루 288회차나 있는데 이렇게 진행한다면 큰일이겠죠? 늘 확률은 변하고 확신이 선 구간도 확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감정을 빼고 분석하는 전문가가 되어 멘탈을 잘 잡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회생 가능성도 올라가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는 자본금을 처음에 분명하게 정하고 시작하세요! 배팅이란 것은 여유자금이 있을 때 하는 것입니다. 돈이 어려울 때에 한다면 더욱 힘든 상황만 키우게 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자본과 감정을 뺀 분석적인 자세로 한다면 이길 수 있는 게임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안전하게 파워볼을 즐기셔야겠죠?! 가장 흔한 건 바로 사기사이트를 조심하세요! 그리고 또 쉽게 이기고 싶은 마음에 손을 뻗기 쉬운 불법 사설업체는 피하세요. 또 무엇보다 광고 중에 백퍼센트(100%) 적중률을 보인다는 문구는 무조건 피하시길 바랍니다. 그런 확률은 존재할 수 없으니깐요. 이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게임을 즐기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